2024년 11월 27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광명시, 시민대상 생활SOC 공모전 수상작 4편 발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8.03 20:34
광명시청 전경

▲광명시청 전경. 제공=광명시

광명=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광명시는 2일 시민을 대상으로 시행한 생활SOC 공모전 수상작을 발표했다. 수상자 4명에게 광명시는 상장과 함께 우수상 35만원, 장려상 각 20만원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시민에게 필요한 SOC시설을 파악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모으기 위해 지난 6월 한 달 동안 진행됐다.


광명시는 접수된 19개 제안 중 실현가능성, 효과성, 창의성, 완결성을 평가기준으로 평가단 심사를 거쳐 우수 1명, 장려 3명 등 최종 4건을 선정했다.


우수작으로 '광명시민을 위한 자연 힐링 스팟 시민쉼터'가 선정됐으며, 장려작으로 '숲과 함께하는 광명, 그 안에서 건강하게 숨 쉬는 광명시민', '광명시 목재 문화체험장 조성', '노인 놀이공간 다양성 확대를 통한 노인 삶의 질 개선' 등 3건이 선정됐다.


'자연 힐링 스팟 시민 쉼터'는 관광자원으로 숲과 정원이 가진 장점을 부각해 접근성이 좋은 관내 공원에 다양한 기능을 갖춘 쉼터를 만들어 광명시민 휴식과 관광객 유치를 꾀하자는 아이디어다.




숲과 함께하는 광명은 다양한 공공자원과 숲을 연계해 어린이-청소년-성인-노인에 이르기까지 여러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내용을 담았다.


목재문화체험장 조성은 숲과 인접한 공원 등지에 다양한 목재 문화와 산업을 주제로 한 교육과 체험이 가능한 시설을 만들자는 제안이다.


노인 놀이공간 다양성 확대는 돌봄과 보호 중심인 노인 놀이문화를 확대를 목적으로 노인 놀이터 인프라를 확충하자는 내용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수상작에 대해 “광명에 대한 애정과 지역자원에 대한 높은 이해와 관심, 전문가 못잖은 수준의 아이디어에 감탄했다"며 “시민의견을 참고해 시민 눈높이에서 시민이 원하는 생활SOC를 확충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도시경쟁력 확보와 자족도시 실현을 위해 SOC시설을 대폭 확충할 방침이다. 올해 하반기 광명1-4동 생활문화복지센터, 광명동초등학교 복합시설, 영유아체험센터 등을 개관하고 향후 시민건강체육센터, 생활문화복지센터, 소하문화공원 등 주민생활과 밀접한 대규모 시설을 조성할 예정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