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7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고양시, 매니페스토 경진대회 ‘최우수상’…불평등 완화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8.03 12:59
고양특례시 '2024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고양특례시 '2024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제공=고양특례시

고양=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고양특례시가 '2024 전국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수익을 창출하는 고양맞춤형 노인일자리 사례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매니페스토 경진대회는 기초자치단체 우수 공약-정책사례를 발굴-공유-확산하는 자리로 지방선거가 없는 해에 매년 개최된다.


올해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와 경남연구원이 공동 주최했으며 인제대학교 김해캠퍼스에서 지난달 30일과 31일 이틀 동안 진행됐다. 전국 지자체가 제출한 353개 우수사례 중 1차 서류심사를 거쳐 선정된 186개 사례가 본선에 진출했다.


고양시는 기회 불균형 해소, 경제적 약자 지원 등 경제적 불평등 완화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받는 성과를 달성했다. 이로써 고양시는 2023년 디지털 혁신 부문에서 '드론산업 선도'로 우수상을 수상한 데 이어 올해까지 2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고양시는 '수익창출 노인일자리'로 고양맞춤형 시장형 사업 3선으로 꼽히는 △행주농가 사업단 △할머니와 재봉틀 사업단 △GS25 시니어편의점 사례를 소개해 풍요로운 노년을 위한 선도적인 노인일자리 정책이란 평가를 받았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지속가능한 노인일자리 시장형 사업에 한 걸음 앞서 노력한 점이 이번 대회에서 인정받게 됐다"며 “수익 창출이 가능한 시장형 사업을 지속 확대해 어르신의 활기차고 행복한 노년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민선8기 고양시는 노인일자리 외에도 출산과 육아, 저소득층 자립, 장애인 활동 지원 등 다양해진 복지예산이 적재적소에 효율적으로 제공될 수 있도록 합리적인 복지체계 구축에 힘쓰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