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원주시장과 미래 인재 ‘강원과학고’와의 만남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8.05 22:26

원주=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원강수 원주시장은 5일 오전 강원과학고 학생들과 '원주시장과 미래 인재와의 만남'을 주제로 간담회를 가졌다.


원주시장과 미래인재의 만남

▲원강수 원주시장은 5일 '미래 인재와의 만남' 세 번째 간담회로 강원과학고 학생들과 함께 했다. 제공=원주시

세 번째 간담회로 강원과학고 학생과 교사, 관계 공무원 등 총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학생들은 △학교 주변 도로환경 개선 △교차로 표지판 정비 및 과속방지턱 설치 △원주시 각종 이공계열 연구 및 프로젝트 참여 기회 제공 △학교 앞 버스승강장 설치 등 건의사항을 전달했다.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현실성 있는 정책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원 시장은 강원고 학생들과 교육발정특구 선도지역 지정에 따른 원주형 교육클러스터 조성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나눴다.




이공계 지역 인재들이 원주에 정착할 수 있도록 공공기관 맞춤형 인재 양성, 협약형 특성화고 전환 등 다양한 의견을 경청하며 시정 반영 방안을 함께 모색했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학교와 지역사회를 연결하고 지역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강원과학고 학생들의 의견과 건의사항을 정책에 적극 반영하겠다"며 “이공계 연구 및 프로젝트 참여 등 학생들이 원하는 사회 경험을 제공하고, 지역 현안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원주시장 미래인재와의 만남

▲원강수 원주시장은 5일 '미래 인재와의 만남' 세 번째 간담회로 강원과학고 학생들과 함께 했다. 제공=원주시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