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2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jjw5802@ekn.kr

정재우기자 기사모음




포항제철지곡초 이채영, ‘제20회 대한민국어린이국회’에서 국회의장 대상 수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8.06 12:47

포항정재우 기자 경북교육청은 포항제철지곡초등학교의 이채영 학생이 '제20회 대한민국어린이국회'에서 국회의장 대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발표했다.


경북교육청, 포항제철지곡초등학교 이채영 학생 제20회 대한민국어린이국회 국회의장 대상 수상

▲포항제철지곡초등학교 이채영 학생 제20회 대한민국어린이국회 국회의장 대상 수상 했다. 제공-경북교육청

이번 어린이국회는 국회의정연수원이 주최하여 어린이들에게 민주주의 현장 체험과 역할 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열렸으며, 올해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의 열기에 맞춰 전국 117개 학교에서 862명의 동아리 회원이 참여했다.


총 103건의 법률안과 61건의 질문서가 제출되었고, 이 중 초등학교 우수법률안 17건과 우수질문서 5건이 최종 선정됐다.


'교육환경보호구역 내 합성 니코틴 규제 및 담배 판매 금지'에 관한 제안서, 우수법률안으로 채택

▲이채영 학생이 법률안을 발표하고 있다. 제공-경북교육청

포항제철지곡초등학교 어린이국회연구회 소속 이채영 학생은 지난달 26일 상임위원회에서 '교육환경보호구역 내 합성 니코틴 규제 및 담배 판매 금지' 법률안을 발표하고,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그의 법률안은 3개 분과 상임위원회별 발표 결과, 우수법률안 7건 중 하나로 선정돼 국회 본회의장에서 발표됐으며, 최종적으로 국회의장 대상을 받았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채영 학생이 제안한 법률안은 학생들의 건강과 학습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잘 전달했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지역 현안에 관심을 가지고, 입법 체험활동에 적극 참여해 국가와 사회를 위한 큰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