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군포시는 청년 요구를 반영한 정책의제 발굴과 실현 등을 위해 '제3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을 추가로 공개모집한다.
청년정책협의체는 청년일자리, 문화-예술, 주거-복지, 교육-홍보 4개 분과로 구성되며 분과별 자율적인 활동계획에 따라 분과 연구 활동(월 1회 이상)으로 의제 발굴 및 정책 제안, 청년정책 의견 수렴과 모니터링, 청년 네트워크 형성 등 활동을 하고 있다.
군포시에 거주하거나 군포시 소재 대학 또는 직장에 재직 중인 청년(19세~39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다만 특정 개인이나 단체 이익,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자는 제외된다. 응모를 원할 경우 오는 21일까지 군포시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군포시는 서류심사를 통해 10여명을 선발할 계획이며, 선발 결과는 8월 말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청년정책협의체 위원에게는 회의 참석 수당이 지급된다. 세부내용은 군포시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기타사항은 군포시 아동청소년과 청년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7일 “청년정책협의체가 다양한 분야 청년 목소리를 담아낼 수 있는 소통 창구가 되기를 기대한다. 활동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청년들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