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8일(목)
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경기도교육청, ‘제6회 교육 공공데이터 분석·활용대회’ 대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8.07 16:47

학생부문 대상 1팀·최우수상 4팀·우수상 4팀, 일반부문 교사 최우수상 1팀

탁월한 데이터 분석 능력 및 혁신적인 아이디어, 심사위원의 극찬받아

ㅇ

▲대회 수상 사진 제공=경기도교육청

경기=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경기도교육청이 교육부와 시도교육청이 주최한 '제6회 교육 공공데이터 분석·활용 대회'에서 대상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고 7일 밝혔다.


대상 수상자는 경기과학고등학교 2학년 송주한, 전지민 학생으로 학생부문 데이터 분석 분야에서 대상(부총리겸교육부장관상)을 차지했다.


이번 대회는 교육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아이디어 기획과 데이터 분석을 통해 학생·일반인의 데이터 리터러시 역량을 강화하고 데이터 이용을 활성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


대상을 수상한 '접이식 고양이'팀은 '머신러닝을 이용한 늘봄학교 도입 이후 출생아 수의 예측'이라는 작품으로 탁월한 데이터 분석 능력과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선보여 대회 심사위원단의 극찬을 받았다.


이와 함께 학생 부문에서 데이터 분석과 아이디어 기획 분야별로 최우수상과 우수상이 각각 2팀씩 선정됐고, 일반부문의 아이디어 기획 분야에서도 도교육청 소속 교사팀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성과는 단순한 수상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 도교육청은 학생과 교사가 공공데이터에 대한 높은 이해와 관심으로 이를 창의적으로 활용하고, 경기교육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도교육청 교육정보화과 관계자는 “이번 대회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둔 학생과 교사의 아이디어가 다양한 교육 정책에 적극 활용되기를 기대한다"라며 “교육 공공데이터 개방 확대와 데이터 품질 향상 등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