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8일(목)
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경콘진, 콘텐츠 산업 리더 교육 ‘기회경기 콘텐츠 리더스 아카데미’ 개강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8.08 08:26

영상, 게임, 웹툰, 음악 등 도내 콘텐츠 기업 CEO 및 임원진 30명 참여
내달 25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6시 30분 부천 본원서 교육 진행키로

경콘진

▲탁용석 경콘진 원장이 지난 7일 환영사를 하고 있다 제공=경콘진

경기=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경기콘텐츠진흥원(경콘진)은 8일 도내 콘텐츠 기업 리더 교육 및 교류를 위한 7회차 프로그램인 '기회경기 콘텐츠 리더스 아카데미'를 지난 7일 경콘진 부천 본원 대회의실에서 개강했다고 밝혔다.


경콘진에 따르면 기회경기 콘텐츠 리더스 아카데미는 도내 산업계 리더를 육성하고 기업 간 활발한 교류를 목적으로 추진하는 경콘진의 교육 및 네트워킹 사업으로 이날 행사에는 부천, 성남, 수원, 안양 등 경기도에서 활동하는 콘텐츠 기업 대표와 임원 등 30명이 참석했다.


1부 교육은 '변화와 혁신 시대에 필요한 리더의 태도'라는 주제로 문성후 미국 뉴욕주 변호사가 맡았으며 2부에서는 손관승 작가가 '와인 인문학이 리더를 만났을 때'를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탁용석 경콘진 원장은 환영사를 통해 “같은 고민을 가진 기업 리더분들이 모여 어려움을 나누고, 이를 극복할 수 있는 힘을 가졌으면 좋겠다"며 “아카데미가 기업의 역량을 강화하고 리더로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카데미에 참가한 한 기업 리더는 “이번에 재창업을 하면서 직원들을 고용해 사업을 진행해 보니 어려움이 많았다"라며, “경영자가 아닌 콘텐츠 기획자로서만 준비돼 있는 것 같아 이번 교육을 통해 발전하고 싶다"고 했다.




한편 '2024 기회경기 콘텐츠 리더스 아카데미'는 경콘진, 고양산업진흥원, 시흥산업진흥원, 용인시산업진흥원 등 4개 기관이 공동 추진하고 있으며 각 기관은 해당 지역의 주력 산업 분야에 맞는 교육 프로그램을 각각 운영한다.


이 중 경콘진 부천 본원에서는 업계 최고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하는 7회차 교육을 내달 25일까지 진행한다.


△리더십, △뉴미디어&마케팅, △ESG경영, △콘텐츠 IP(지식재산권), △회계 전략, △AI(인공지능)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 리더 맞춤형 강의가 열린다.


모든 교육이 종료된 이후에는 네트워킹 행사인 프랜십데이(Friendship day)와 수료식인 리더스데이(Leaders day) 등 100여 명의 기업 리더가 한자리에 모이는 행사를 열고 보다 넓은 교류를 이끌어낼 예정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