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1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손중모

jmson220@ekn.kr

손중모기자 기사모음




한국장학재단, 진주물산과 고졸 취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8.12 14:32

직업계고 학생의 취업 활성화를 위한 협력체계 구축


식품 제조 분야의 직업계고 우수 인재 성장을 위한 지원



1

▲한국장학재단 배성근 상임이사(왼쪽)와 ㈜진주물산 이수혁 대표이사(오른쪽)가 한국장학재단 서울사무소에서 직업계고 고졸 취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한국장학재단


대구=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한국장학재단과 진주물산는 지난 9일 한국장학재단 서울사무소에서 직업계고 고졸취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한국장학재단은 직업계고 학생의 적성과 역량을 반영한 신규 일자리 발굴을 통해 공정한 고졸 청년 성장경로를 마련하고자 교육부에서 설립한 중앙취업지원센터를 운영하며 고졸 취업 활성화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 활성화를 위해 기관 간 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고자 체결됐다.




각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직업계고 학생들이 맞춤형 인재로 성장하고 능력에 따라 공정하게 취업하며 진로를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한국장학재단은 시·도교육청 취업지원센터·직업계고·유관기관 등과 협력을 통해 직업계고 현장실습 및 고졸 청년의 취업 지원을 위한 중앙차원의 컨트롤 타워로서, 전국단위 괜찮은 일자리 발굴 등 고졸 채용 환경 조성에 기여할 예정이다.


또한 진주물산은 고졸 채용수요 발굴과 더불어 현장실습 기회 제공 및 기업 견학, 체험 프로그램을 통한 직업계고 학생의 진로 탐색 및 설계의 기회 제공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한국장학재단 배성근 상임이사는“한국장학재단은 진주물산과 협력해 식품 제조분야로 진로를 원하는 학생들의 꿈을 펼칠 기회를 제공하여, 고졸 청년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진주물산 이수혁 대표이사는“한국장학재단과 함께 직업계고 학생들이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일자리 창출을 적극 지원하고, 식품제조 분야에서 고졸 우수인재 성장 사례를 만들어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