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0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한국도로교통공단, 광복절 연휴 ‘안전하고 의미있는 교통안전 특별방송’ 진행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8.14 09:06
tbn교통방송

원주=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한국도로교통공단 tbn교통방송은 광복적 징검다리 연휴 기간 '안전하고 의미있는 교통안전 특별방송'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광보절인 15일부터 주말 18일까지 이어지는 광복절 연휴 나들이와 여행 등으로 교통량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원활한 소통을 유도하고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특별방송을 진행한다.


전국 12개 네트워크(대전.대구.부산.광주.전북.경인.강원.경북,울산,경남,제주,충북)로 실시간 교통정보를 전달한다.


특히 주요 혼잡예상 도로에는 통신원을 배치해 현장 상황을 생생하게 전달할 계획이다.


사고‧재난 등 긴급 정보를 우선 전달하고 졸음운전 및 음주운전 금지 등 지속적으로 안전운전을 당부할 예정이다.




이와함께 기상 변화에 대비해 날씨와 여름철 생활정보, 태풍 및 집중호우 등의 기상특보 발생 시에는 신속하게 재난특별방송으로 전환한다는 방침이다.


김환열 tbn교통방송 본부장은 “광복절 징검다리 연휴를 맞아 가족단위 나들이객들이 많은 만큼 tbn에서 전하는 안전정보에 귀 기울여 주기를 당부한다"며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는 tbn프로그램과 함께 안전한 여행길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