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8일(목)
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김보라 안성시장, 럼피스킨 확산 차단에 총력 지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8.16 16:48

소 럼피스킨 차단 혼신.. 긴급 백신 일제 접종

ㅇ

▲제공=안성시

안성=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안성시는 지난 12일 소 럼피스킨이 발생함에 따라 확산 차단을 위해 긴급 백신 일제 접종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안성시는 지난 12일 일죽면 한우농장 1개소에서 소 럼피스킨 양성 판정됨에 따라, 긴급행동지침(SOP)에 따라 긴급 살처분을 완료하였다. 또한 추가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백신을 긴급히 공수하여 지난 13일 전 읍면동에 백신을 배부 완료하였으며, 공수의로 구성된 백신접종반 8개팀과 14개 백신보급반을 일제히 투입하여 오는 18일까지 관내 소 90069두에 긴급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아울러 50두 이상 소 사육 농가에서는 자가 접종을 시행하며, 50두 미만 농가는 백신접종반을 투입하여 접종을 완료할 예정이다. 자가 접종 농가는 럼피스킨 백신을 수령 즉시 2~8℃로 냉장보관 하고, 백신 전 기포가 발생하지 않게 충분히 흔들어 고르게 섞어주고 반드시 피하에 접종하여야 한다.


한편, 김보라 안성시장은 “재발방지를 위해서는 정확한 백신 접종이 가장 중요함에 따라 축산농가에서는 백신 접종요령을 준수하여 최대한 신속하게 백신 일제접종을 완료해 달라"며 “럼피스킨 사태가 조속히 종료되어 축산농가 피해 예방 및 시민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확산 차단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