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17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jjw5802@ekn.kr

정재우기자 기사모음




경북교육청, 2년 연속 ‘적극행정 우수사례’ 최우수상 수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8.21 09:41

안동=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경북교육청이 교육부 주관 '2024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시도교육청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전국 시도교육청 중 유일하게 2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경북교육청,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2년 연속 최우수 수상

▲경북교육청사 전경. 제공-경북교육청

이번 대회에서 최우수로 선정된 경북교육청의 사례는 전국 공공기관 최초로 디지털 생성형 AI를 도입한 '인공지능 플랫폼 학교지원종합자료실' 구축이다.


이 플랫폼은 학교 교직원들이 필요한 자료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며, 업무 경감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이 혁신적인 도입은 타 공공기관에도 큰 파급효과를 미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경북교육청은 이번 성과를 포함해 4년 연속으로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수상하며, 적극행정 문화 정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특히, 지난해에는 '학교시설 수선 주기 기준 마련'으로 최우수상을 받았고, 인사혁신처 주관 국무총리 적극행정 유공 포상까지 수상한 바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경북교육청은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매년 경진대회와 캠페인을 통해 노력해 왔다"며, “앞으로도 공직문화를 선도하는 기관으로서, '적극행정을 하면 칭찬받는다'라는 문화를 확립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경북교육청의 이러한 성과는 제도적 기반 마련과 우수공무원에 대한 파격적인 혜택 제공, 그리고 매년 다양한 형태의 포상을 통해 적극행정 문화를 뿌리내린 결과로 평가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