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0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원강수 원주시장, “금융회계 방면 인재 기업연계시스템 구축” 약속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8.21 15:16

21일 원주시장과 미래 인재와의 간담회…원주금융회계 개편

원주금융회계고 간담회

▲원강수 원주시장은 21일 원주금융회계고등학교 학생들과 '원주시장과 미래 인재와의 만남' 일곱 번째 간담회를 개최했다. 제공=원주시

원주=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원강수 원주시장은 21일 오전'원주시장과 미래 인재와의 만남'을 주제로 일곱 번째 만남으로 원주금융회계고등학교 학생들과 간담회를 했다.


원주금융회계고등학교는 2024년 강원도 최초로 한국은행 최종합격자를 동시에 2명 배출한 금융회계 인재양성의 요람이다.


원 시장과 학생들은 유능한 인재들이 졸업 후에도 지역에 정착하여 역량을 펼칠 수 있는 방향에 대해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눴다.


이날 간담회는 △금융회계 분야 실무역량을 기르기 위한 관내 기업과의 연계 △타지 거주 학생 기숙학교 통학 시 차량지원 요청 △주말 기숙사 입교 시간대 대중교통 노선 확충 등 학생들이 학교생활을 하며 직접 필요로 하는 건의사항을 전달하고, 이에 대한 답변과 해결방안을 논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어느 기업에나 필요한 분야인 금융회계 방면의 우수 인재들과 소통할 수 있어 뜻 깊었다"며 “이러한 지역 내 인재들이 졸업 후에도 원주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다양한 기업연계시스템을 구축하고, 정주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