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홍천군, 영귀미면 어린이공원 명칭 공모…최종 5건 투표 부쳐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8.22 00:53
영귀미면 공원조성

▲영귀미면 공원 조성, 제공=홍천군

홍천=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홍천군은 영귀미면 개운리에 조성하는 어린이공원 명칭에 상위 5건의 명칭 공모 투표를 한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달 17일부터 2일까지 총 58건의 명칭을 접수해 40건을 본심사에 부쳤다.


이에 홍천 숲속 놀이공원, 솔라시도 어린이공원, 영귀미 개운(開運)숲 공원, 영귀미로 새싹 공원, 홍천 어린이 공원 등 상위 5건의 명칭이 선정됐다.


'홍천숲속놀이공원'은 홍천을 알리는 의미에서 홍천이라는 명칭을 사용했다.


현재 조성 중인 공원지역은 소나무로 둘러싸여 있어서 숲이라는 단어를 조합하고, 네트 어드벤처, 잔디광장, 황톳길 등의 다양한 주제가 있는 모험놀이를 통해 어른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원으로 발전하기를 희망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솔라시도 어린이공원'은 노래를 부르며 아름다운 곳으로 돌아온다라는 뜻의 역 귀미면 이름에서 착안해 정했다.


'영귀미 개운숲공원'은 영귀미와 숲이 위치한 개운리를 의미한다. 개운의 유머러스한 의미도 내포하고 있다.


'영귀미로 새싹공원'은 역 귀미면과 온새미로(자연 그대로의, 변함없는), 새싹(어린이들이 피어나는)을 더하여 '영귀미로 오세요'의 의미를 담고 있다.


'홍천 어린이공원'은 서울어린이대공원처럼 유명한 공원이 되기를 희망한다는 뜻을 담고 있다.


투표 참여는 21일부터 9월 1일까지 홍천군 홈페이지 팝업 존에서 영귀미면 숲속의 어린이공원 명칭 공모 투표 참여하기를 클릭한 뒤 네이버 폼을 이용해 아이디당 1건을 투표할 수 있다.


최우수작은 20만 원의 홍천사랑상품권을 수여하고 선정된 명칭은 공원명칭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2~5위에게는 10만 원의 홍천사랑상품권을 수여할 계획이다.


배태수 산림과장은 “각계각층의 의견 청취와 소통을 통해 일반적인 어린이 공원이 아닌 주제가 있는 공간으로 모든 군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원이 조성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며 “명칭 공모 투표에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