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1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jjw5802@ekn.kr

정재우기자 기사모음




경북도, 외국인 유학생 위한 ‘산업캠퍼스 실습인턴제’ 매칭데이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8.26 16:15

안동=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경북도는 26일 경북경산산학융합원 문화복지관에서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산업캠퍼스 실습인턴제 시범사업' 매칭데이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기업 외국인유학생 매칭데이

▲경북도는 기업 외국인유학생 매칭데이를 개최 했다. 제공-경북도

이번 행사에는 지역의 16개 기업이 참여해 9월 2일 개강 예정인 외국인 유학생 현장 실습 학기제에 참가할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면접을 진행했다.


대구대학교와 대구가톨릭대학교에 재학 중인 40여 명의 외국인 유학생들이 면접에 참가하여, 각 기업체는 이들 중 인턴으로 근무할 적합한 학생들을 선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졸업을 앞둔 학생들에게 일과 학습을 병행하며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프로그램에 따라 외국인 유학생들은 주 4일 동안 기업에서 현장 실무 교육을 받고, 나머지 1일은 비즈니스 매너, 정보 전산 교육, 산업 분야별 현황과 동향, 직무 관련 교육을 받는다. 이러한 교육은 학생들이 한국 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실무 능력을 배양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성현 경상북도 지방시대정책국장은 “외국인 유학생 취업지원 교육패키지 2.0을 통해 외국인 유학생들이 유학지를 선택할 때 경북을 가장 먼저 떠올리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경북도는 이번 매칭데이를 시작으로 9월부터 현장 실습 학기제를 포함한 외국인 유학생 취업 지원을 위한 교육패키지 2.0 사업을 일부 시범 운영할 계획이다.


이 사업은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경북 지역의 산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