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14일(토)



무주군, 전통생활문화체험관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열어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8.27 15:34

석진숙 회장, 마경옥 부회장 2명 감사패 및 군수 표창 수여

무주군

▲무주군은 27일 전통생활문화체험관 대강당에서 제29회 무주군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제공=무주군

무주=에너지경제신문 김태현 기자 전북 무주군은 27일 전통생활문화체험관 대강당에서 황인홍 무주군수와 오광석 무주군의회 의장, 윤정훈 도의원을 비롯한 군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9회 무주군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무주군여성단체협의회가 양성평등을 촉진하고 여성역량 강화와 양성이 조화로운 사회를 구현하자는 취지에서 주관했으며 '숟가락 난타'공연을 시작으로, 무주군여성일자리지원센터 홈패션 지도반이 준비한 패션쇼(원피스 앞치마, 바지, 원피스)와 양성평등을 위한 퍼포먼스, '행복한 삶을 이끄는 여성 리더십'이란 주제의 특강, 양성평등 캠페인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기념식에서는 석진숙 무주군여성단체협의회 회장과 마경옥 부회장이 양성평등사회 구현과 무주다운 무주, 행복한 군민 실현에 앞장선 공로로 무주군수 표창을 받았다.


무주군의회 의장상은 생활개선회 윤석임 무주군연합회 총무가 수상했으며 이은주 무주농협 차장과 유승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무주군협의회 실장이 무주군여성단체연합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황인홍 무주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가정도 사회도 어느 한쪽으로 치우침 없이 균형이 잡힐 때 진정한 의미의 발전을 거듭할 수 있다"라며 “이때 필요한 것이 서로에 대한 존중과 이해"라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