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14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이원희

wonhee4544@ekn.kr

이원희기자 기사모음




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 폐기물‧자원순환산업전서 우수 재활용제품 선보여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8.28 11:15

인증전문 상담데스크 운영, 수요처 발굴 지원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가 28~30일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리는 제17회 폐기물‧자원순환산업전에 참여해 설치한 전시부스의 모습.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이사장 이명환)가 우수 재활용제품을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개최되는 제17회 폐기물‧자원순환산업전(RETECH 2024)에서 선보인다.


센터는 생산자책임재활용제도(EPR)를 소개하고, 신뢰성 있는 우수 재활용제품인증(GR) 및 해외 인증을 취득한 회원사의 고품질 재활용 제품을 전시‧홍보할 예정이다.


또한, GR인증을 담당하는 한국자원순환산업인증원과 재활용제품에 대한 해외 인증을 심사하는 컨트롤유니온코리아 함께 상담데스크를 상시 운영할 예정이다.


인증 전문 상담데스크에서는 국내ㆍ외 인증제도에 대한 정보 제공과 함께 재활용업계의 수요처 발굴을 지원하고자 한다.


센터 전시부스는 과거 전시회 부스로 사용했던 플라스틱을 재사용한 점이 돋보인다.




이명환 센터 이사장은 “폐기물‧자원순환산업전을 통해 우수재활용제품이 많은 분들께 각인돼 공공‧민간의 수요 확대로 이어지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며 “800여개 회원사와 함께 안정적인 폐기물의 회수ㆍ재활용을 추진함으로써 순환경제사회 구축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