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jjw5802@ekn.kr

정재우기자 기사모음




경북교육청, ‘2024년도 하반기 중등 교육전문직원 역량 강화 연수’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9.03 16:37

경주=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경북교육청은 3일 경주 더케이호텔경주에서 도내 중등 교육연구사와 장학사 16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도 하반기 중등 교육전문직원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경북교육의 정책 방향을 공유하고, 교육전문직원 간 협력적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학교 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의 주제는 'AI·디지털 대전환 시대, 세계교육의 표준을 향한 경북교육의 혁신 전략'으로,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여러 방안이 논의됐다.


연수는 특히 2022 개정 교육과정에서 강조되는 디지털 소양 교육과 내년부터 중·고등학교에 전면 도입될 디지털 교육정책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두었다. 교육전문직원들의 디지털 교육정책 역량 강화가 핵심 목표로 설정되었다.


특히 주제 특강에는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 디지털교육정책본부장을 역임하고 현재 경기도교육연구원장으로 재직 중인 김진숙 원장이 초청됐다.




김 원장은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정책의 이해'라는 주제로 강의하며, 디지털 교육정책에 대한 심도 있는 분석을 제공했다.


연수는 또한 2024년도 하반기 중등교육의 주요 정책을 점검하고, 기관 간 소통을 통해 업무에 대한 상호 이해를 높이며, 토의와 토론을 통해 학교 지원 방안을 협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포함했다. 이를 통해 교육전문직원들의 실제 업무 역량을 강화하고자 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세계 교육의 표준을 지향하는 경북교육에서 디지털 교육혁신 정책을 선도적으로 이해하고 세심하게 적용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라며, “학교 현장을 지원하는 교육전문직원들이 디지털 역량을 더욱 향상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연수 기회를 지속해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