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16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손중모

jmson220@ekn.kr

손중모기자 기사모음




영천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9.06 18:33

영천시 축사 악취 방지 대책 연구모임



1

▲연구용역의 중간보고회를 5일 오후 3시 의회 간담회장에서 개최했다. 제동=영천시의회


영천=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영천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영천시 축사 악취 방지 대책 연구회'에서 이와 관련된 연구용역의 중간보고회를 5일 오후 3시 의회 간담회장에서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해당 연구모임 소속 김종욱 의원, 이갑균 의원, 김용문 의원, 우애자 의원이 참석하였고 연구용역 수행업체 및 집행부 환경보호과, 축산과 등 관련 부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연구 진행 과정을 공유하고 발표 내용과 관련하여 의견을 교환했다.


발표에서는 화랑설화마을, 도계서원 등 주요 관광지 인근 돈사 12곳을 대상으로 농가별 악취영향을 예측한 시뮬레이션 결과와 국내 악취저감기술 현황 조사를 발표했다.


이어 악취저감기술분석의 한 모델인 '발효 분뇨 순환시스템'의 국내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를 차례로 분석하고 마지막으로 제도적 악취관리방안 사례도 함께 제시했다.




김종욱 대표의원은 “축사 가축분뇨에서 비롯되는 악취 발생으로 인근 관광지 운영과 지역 주민들에 큰 피해를 주고 있다.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근본적 악취 해결책 발굴 및 이에 대응하는 실효성 있는 정책 등을 발굴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그리고 시정에도 반영될 수 있도록 의회 차원에서 뒷받침할 수 있는 부분들도 세심하게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