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19일(목)
에너지경제 포토

박경현

pearl@ekn.kr

박경현기자 기사모음




추석 맞아 ‘브랜딩’ 힘주는 보험업계…이벤트·팝업스토어 등 다양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9.16 13:04
KB손해보험은 추석 명절 전 운동선수 출신 방송인 이만기·김연아를 모델로 한 'KB손해보험 다이렉트' 하반기 TV 광고를 시작했다.

▲KB손해보험은 추석 명절 전 운동선수 출신 방송인 이만기·김연아를 모델로 한 'KB손해보험 다이렉트' 하반기 TV 광고를 시작했다.

보험업계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새로운 영상 TV광고와 홈쇼핑 론칭 등에 나서며 각종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연말까지 영업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추석기간 영상 광고를 비롯해 이벤트, 팝업스토어 등 홍보 방식을 다양화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16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흥국생명은 '(무)흥국생명 다사랑통합상해보험' 홈쇼핑 광고를 신규 론칭하고 추석 연휴 기간인 16일 오전부터 단독 방영에 나선다.


해당 상품은 부위별진단비, 상해치료비, 입원비와 수술비까지 보장하는 상품으로 부상 부위별로 중증도에 따라 맞춤형 보상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흥국생명은 명절 연휴 기간을 타깃해 필요한 상품의 홍보에 미리 나섰다는 설명이다. 박관희 흥국생명 TM영업팀 차장은 “추석 연휴 기간 야외활동이나 가을철 나들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와 부상에 대비할 수 있도록 이번 홈쇼핑을 론칭했다"며 “홈쇼핑을 통해서만 제공되는 혜택이 있는 만큼 많은 고객들이 관심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추석을 앞두고 DB손해보험은 지난 5일 신규 기업PR TV광고를 공개했다. 광고 슬로건인 '약속대로 이루어지길'은 도로명 주소에서 착안해 '길'을 모티브로 기획했다. 브랜드 가치인 '약속'과 함께 고객의 일상에 대한 공감과 보험 상품의 연계성을 강화했다.




TV광고에서 노출되는 운전자, 운동 커플, 반려견 가족의 상황은 디지털 콘텐츠로도 확장해 유튜브에서 공개한다. 디지털 영상을 통해 운전자와 보행자의 안전과 연계한 '참좋은운전자보험', 연인과 가족의 건강과 연계한 '나에게 맞춘 간편건강보험', 반려동물과 연계한 '펫블리 반려견보험' 등 주요상품의 광고를 통해 위트있게 상황을 표현했다.


KB손해보험도 추석 명절 전 운동선수 출신 방송인 이만기·김연아를 모델로 한 'KB손해보험 다이렉트' 하반기 TV 광고를 시작했다. 회사는 지난 4일 이만기가 메인 광고 모델로 등장하는 'KB손해보험 다이렉트'의 하반기 후속 TV 광고 '반가운 만기, 다시 왔다' 편을 선보였다.


광고에서는 '만기 왔다'라는 언어유희를 통해 자동차보험 만기 시점에 KB다이렉트가 자연스럽게 연상되도록 하는 효과를 노렸다. 이와 더불어 지난 9일에도 이달 말 추가 공개 예정인 후속편 영상 '만기가 코앞' 편 바이럴 영상을 공개하면서 광고 효과를 극대화했다. IPTV, 영화관, 유튜브 등에서 바이럴영상 시청을 가능하도록 하는 한편 챌린지를 동시에 진행해 추석 명절 기간 본격 홍보를 진행한다.



삼성화재는 추석 연휴기간을 포함한 13일부터 29일까지 가족단위로 모빌리티 일상생활 서비스를 오프라인에서 체험할수 있는 '카케어 종합병원' 팝

▲삼성화재는 추석 연휴기간을 포함한 13일부터 29일까지 가족단위로 모빌리티 일상생활 서비스를 오프라인에서 체험할수 있는 '카케어 종합병원'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삼성화재도 이달 들어 '보이는 보험' 신규 광고를 공개했다. '맞춤상담'과 '건강관리' 편을 선보이며 삼성화재의 콜센터와 건강관리 서비스 상황을 소재로 상황을 연출했다. 여러 상황에 놓인 고객이 상담을 통해 신속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받는 모습을 강조하거나 건강관리 앱을 이용하는 모습에서 건강 서비스에 대한 전달력을 높였다.


한편 삼성화재는 추석 연휴기간을 포함한 13일부터 29일까지 가족단위로 모빌리티 일상생활 서비스를 오프라인에서 체험할수 있는 '카케어 종합병원'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달 롯데프리미엄 아울렛 의왕점에서 진행되며 10월 1일부터 10일까지는 서울 코엑스 파르나스몰에서 운영한다.


팝업스토어는 '어린이 체험존'과 '혜택존'으로 나뉘며 어린이 고객이 의사가 되어 엔진오일을 교체하고 배터리를 충전하면서 자동차 치료를 체험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장에 럭키드로우 이벤트와 커스텀 키링 체험, 포토부스도 마련해 삼성화재 차량 보험 브랜드 홍보에 나선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