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14일(목)
에너지경제 포토

손중모

jmson220@ekn.kr

손중모기자 기사모음




청도군, 도급.용역.위탁사업 담당자 교육 실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9.26 10:46

전문기관 통한 도급사업 안전‧보건관리체계 점검



1

▲25일 도급사업 담당 공무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도급사업 근로자의 중대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교육을 진행했다. 제공=청도군


청도=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청도군은 25일 도급사업 담당 공무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도급사업 근로자의 중대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을 도급.용역.위탁사업 시 제3자의 종사자에게 중대산업재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도급사업 추진부서 담당 공무원의 법률 이해도를 높이고 안전.보건관리에 대한 역량을 강화시켜 현장에서의 안전관리 능력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마련됐다.


강의를 맡은 대한산업안전협회 대구지역본부 신현동 차장은 사업부서에서 이행해야 할 안전.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강조하고 특히, 도급사업 시 현장에서의 문제점 및 개선 방향 등에 대해서 중점적으로 교육했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이번 담당자 교육을 통해 사업부서에서는 도급사업 시 적극적인 안전.보건 조치를 현장에 바로 적용해 근로자들의 작업 안전성을 확보하는데 최선을 다해 주길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오는 10월부터 전문기관과 함께 고위험 사업장에 대해 안전보건 조치 이행상태를 현장 점검할 예정이며, 개선할 사항은 즉시 조치해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