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14일(목)
에너지경제 포토

손중모

jmson220@ekn.kr

손중모기자 기사모음




청도군, 떫은감 재배기술 및 자조금 교육 진행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9.27 13:59



1

▲지난 23일과 24일 양일간 떫은 감 재배 농가 20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떫은감 재배기술 및 의무 자조금 교육에 김하수 군수가 참석해 농가들을 격려했다. 제공=청도군

청도=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청도군은 지난 23일과 24일 양일간 떫은 감 재배 농가 20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떫은감 재배기술 및 의무 자조금 교육에 김하수 군수가 참석해 농가들을 격려했다.


이날 교육은 (사)한국떫은감협회 자조금관리위원회의 주관으로 개최됐으며, 청도군농업기술센터 양태식 농촌기술지원팀장의 재배기술 강의도 이어졌다.


강의에서는 떫은 감 재배 특성과 함께 전정부터 수확까지의 전반적인 관리 방법, 병해충 방제, 비료 및 토양 관리 방법 등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가 제공되어 농가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교육에서는 떫은 감의 품질을 높이기 위한 재배 기술뿐만 아니라 자조금 제도의 필요성 및 운영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도 이루어졌다.


참석한 농가들은 생산성을 높이고 자조금의 효과적인 운용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며, 지속적인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청도 떫은 감 산업의 발전을 위해 생산 농가의 교육과 소통이 필수적이며, 앞으로도 농가의 의견을 경청하며 떫은 감 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발굴하고 추진하겠다."라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