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02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평택시, ‘생생 국가유산-임금님 만나러 가는 길’ 성료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0.02 13:06
평택시

▲임금님 마나러 가는 길 행사 모습 제공=평택시

평택=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평택시는 지난달 28일 팽성읍 객사(경기도 유형문화유산)에서 생생 국가유산 사업의 하나로 진행하는 '임금님 만나러 가는 길' 행사를 성료했다고 2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 행사는 조선시대 한양에 계신 임금님을 바라보며 행하는 유교 의례를 재현하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전통 복식을 입고 진행하는 행진 및 연극이 함께 진행돼 주민들의 호응도가 높았다.


특히 시민들이 직접 기획해 연출하는 행진은 관람객을 포함한 1000여 명이 참여해 대규모로 진행됐으며, 생생 국가유산 프로그램 중 하나인 '바느질 부대'를 통해 직접 만든 의복을 착용한 참가자들의 열정이 돋보였다.


이 밖에도 다양한 전통체험을 통해 k6 캠프 험프리스 미군 가족 또한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화합의 장이 됐다.


'임금님 만나러 가는 길' 행사는 문화유산의 가치와 의미를 새롭게 발견하고 콘텐츠화해 문화유산이 역사 교육의 장이자 대표적인 관광지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국가유산청에서 진행하는 생생 국가유산 사업이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이 행사는 팽성읍 객사를 바탕으로 팽성읍 내의 역사적 가치를 스토리텔링으로 재치 있게 풀어내어 주민들과 함께하는 팽성읍의 중요한 문화 행사로 자리잡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