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안산시가 오는 6일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평생학습 저변 확대와 시민이 함께하는 학습장을 마련하기 위해 '2024년 안산시평생학습한마당'을 개최한다.
'모두가 원(ONE) 하는 평생학습'을 주제로 진행되는 올해 안산시평생학습한마당은 배움을 추구하는 시민에게 다양한 분야 새로운 배움과 상호 만남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안산시 평생학습 기관-단체-동아리 등이 2024안산시평생학습한마당에 참여해 △성인 문해교육 시화전 작품 전시 △도전! 문해 골든벨 △평생학습 동아리 발표 등을 진행한다.
아울러 △문해 체험 △캘리그라피로 에코백 만들기 △감성 캘리 △한지로 만드는 허수아비 △생활용 공예 신문지 대변신 △바리스타 홈카페 체험 △게임으로 즐기는 영어체험 △전통 각자 체험 △디지털기기 체험 등도 방문객과 만난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4일 “안산페스타와 함께 2024안산시평생학습한마당이 열리는 만큼 시민이 와~스타디움에서 준비한 많은 콘텐츠를 함께 관람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3일 개막된 '2024년 안산페스타'는 각종 축제와 행사를 한데 묶어 안산 대표 축제로서 경쟁력을 확보하고 불필요한 예산낭비를 막고자 기획된 민선8기 안산시의 새로운 축제 브랜드로 오는 9일까지 와~스타디움 일대에서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