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나유라

ys106@ekn.kr

나유라기자 기사모음




KB금융그룹, 광주시와 ‘소상공인 육아응원패키지 지원’ MOU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0.06 13:28
KB금융그룹

▲이달 4일 광주광역시청에서 진행된 광주 소상공인 육아응원패키지 지원 업무협약식에서 (왼쪽부터) 이상윤 한국경제인협회 지속가능성장본부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B금융그룹이 광주시, 한국경제인협회(이하 한경협)와 소상공인의 출산, 육아를 돕기 위해 10억원을 지원하는 광주 소상공인 육아응원패키지 지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6일 KB금융그룹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이달 4일 광주광역시청에서 강기정 광주시장, 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 이재근 KB국민은행장, 이상윤 한국경제인협회 지속가능성장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소상공인의 돌봄 환경 개선을 위해 KB금융과 주요 지방자치단체가 맺은 3번째 업무협약이다.


KB금융은 서울시, 부산시와의 협약에 이어 광주시와 체결하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총 160억원을 투입해 전국 지방자치단체와 함께하는 소상공인 맞춤형 저출생 정책 지원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한다.


지원대상은 광주지역에 사업장을 둔 소상공인이다. 지원 내용은 3개월~12세 이하 자녀를 둔 소상공인에게 시간당 1만원(6개월간 최대 360만원)의 사용료를 지원하는 '민간 아이돌봄서비스 지원'과 임신, 출산 중에 대체인력을 고용하는 1인 여성 자영업자에게 월 100만원, 3개월간 최대 300만원을 지원하는 '대체인력비 지원'으로 구성됐다.




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은 “저출생 문제와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은 금융이 함께 해결해야할 본연의 임무가 됐다"며 “KB금융은 앞으로도 '상생'과 '돌봄'을 두 축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KB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