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나유라

ys106@ekn.kr

나유라기자 기사모음




하나금융그룹, 소상공인 위한 행복상자 제작...마음나누기 봉사활동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0.06 13:28
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이 이달 5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명동사옥에서 그룹 임직원과 가족 100여명이 모여 소상공인을 위한 행복상자를 제작해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하나금융그룹 임직원과 가족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금융그룹이 이달 5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명동사옥에서 그룹 임직원과 가족 100여명이 모여 소상공인을 위한 행복상자를 제작해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6일 하나금융그룹에 따르면 이번 봉사활동은 소상공인 사업장에서 꼭 필요한 생필품 등으로 구성한 ▲행복상자 만들기 ▲주변 환경보호 활동 '줍깅' ▲바쁜 일상 속 힐링을 제공하는 '명동 가을 음악회'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먼저 행복상자는 사업장에 필요한 ▲손세정제와 리필용품 ▲섬유탈취제 ▲커피믹스와 차 ▲벌레퇴치제 ▲화장실용 세정용품을 담아 명동 인근 100여곳의 소상공인 사업장에 직접 방문해 전달했다.


또한 사업장을 방문하는 과정에서 깨끗한 거리를 만들기 위한 작은 실천 행동인 '줍깅'을 실시했다.


임직원들과 가족들은 친환경 봉투에 거리의 각종 쓰레기를 담아 환경을 정비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소상공인들에게 잠시나마 마음의 위안을 받고 쉬어갈 수 있는 '명동 가을 음악회'를 개최해 그 의미를 더했다.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 야외 공간에서 진행된 음악회는 지휘자 함신익과 오케스트라로 구성된 '심포니S.O.N.G'의 연주와 소프라노 오미선의 아름다운 목소리로 지역사회에 밝고 건강한 에너지를 제공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