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07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이상욱

lee6654@ekn.kr

이상욱기자 기사모음




‘경남 모바일 열린도지사실’ 개설…언제 어디서나 소통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0.07 10:04

이달 8일부터 본인 인증 절차 없이 QR코드로 접속

창원=에너지경제신문 이상욱 기자 경남도는 오는 8일부터 도민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소통이 가능한 '경남 모바일 열린도지사실'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이로써 경남도민들이 카카오톡으로 편리하게 민원 신청과 도정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경남 모바일 열린도지사실' 개설…언제 어디서나 소통

▲경남 모바일 열린도지사실 홍보 포스터. 제공=경남도

도민은 QR코드로 카카오톡 경남 모바일 열린도지사실 채널로 입장해 다양한 형태(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등)로 민원이나 의견을 등록할 수 있다.


경남도는 접수된 내용을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사이에 신속히 처리하고, 주말·공휴일·평일 오후 6시 이후 접수된 내용은 다음날 근무일에 답변을 받을 수 있다. 민원의 난이도에 따라 즉시 답변이 어려운 경우 담당 부서로 안내해 민원내용을 공유·처리한다.


모바일 열린도지사실의 건전한 운영을 위해 도민(민원)이 유의해야 할 점도 있다. 특정 기관·단체와 행정기관을 근거 없이 비난하거나, 욕설·음란물 등 불건전한 게시물 등을 올리는 것은 금지된다. 이를 준수하지 않으면 채널 입장 금지 또는 채팅 내용 삭제 등 운영자의 조치를 받을 수 있다.




박완수 경남지사는 “도민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여 소통과 공감으로 도민의 가슴에 스며드는 '경남 모바일 열린도지사실'을 운영해 행복한 도민 시대를 완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