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광명시 시니어카페, 공정무역-노인일자리 확보 ‘1석2조’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0.11 04:45
광명시 10일 카페 '레포소(Reposo);쉼'-'카페20' 공정무역가게 현판 전달

▲광명시 10일 카페 '레포소(Reposo);쉼'-'카페20' 공정무역가게 현판 전달. 제공=광명시

광명=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광명시는 10일 평생학습원 1층 도란도란쉼터에 있는 카페 '레포소(Reposo);쉼'과 인생플러스센터 1층 소재 '카페20'에 공정무역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레포소(Reposo);쉼과 카페20은 모두 광명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사업 일환으로 운영 중이라 노인일자리와 공정무역제품 제공이란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게 됐다.


레포소(Reposo);쉼에선 공정무역 원두를 사용한 커피를 즐길 수 있고, 카페20은 공정무역 초콜릿을 사용한 코코아를 제공한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현판 전달식에서 “노인일자리 카페에서 공정무역제품까지 판매하며 지속가능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한다는 점이 뜻 깊다"며 “노동을 존중하며 공정하고 착한 소비를 실천하는 공정무역이 일상에 자연스럽게 스며들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지정으로 광명시 공정무역가게는 총 27곳이 됐다. 광명시 공정무역가게는 1개 이상 공정무역제품을 판매하는 업체로, 공정무역 판매처 확대를 통해 시민이 공정무역 소비 실천에 동참하도록 광명시 공정무역위원회 심의를 거쳐 지정된다.




한편 광명시는 10월26일부터 11월8일까지 2주간 공정무역축제 '포트나잇'을 진행할 예정이며, 해당 기간 광명시 공정무역제품 론칭 이벤트와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해 시민에게 공정무역 가치를 알릴 계획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