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6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경과원, 경기서부권 중소·벤처기업 위한 G-펀드 투자설명회 성료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0.25 12:38

펀드 운용사와의 만남으로 실질적 투자유치 기회 제공

경과원

▲G펀드 투자설명회에 참석한 이재영 경기도의원 제공=경과원

경기=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경과원)은 지난 24일 서부권역 중소·벤처기업의 성장 촉진과 투자유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부천시에서 G-펀드 투자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설명회에는 이재영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의원, 박상현 기획재정위원회 의원을 비롯해 도내 중소벤처기업 35개사와 G-펀드 운용사가 참석했다.


G-펀드는 도가 도내 중소·벤처기업 육성을 위해 조성한 투자조합으로 올해는 4000억원 규모로 조성 추진 중이다.


이번 설명회는 G-펀드별 투자계획 및 투자유치 절차 설명, 투자자와 스타트업 간 네트워킹과 피칭 컨설팅 순으로 진행됐다.


투자 네트워킹 세션에서는 사전 매칭된 투자사와 기업 간의 심층 상담이 이뤄졌다.




스타트업 펀드 등 G-펀드 투자사 3개사가 21개 참가기업의 사업계획을 사전에 검토하고 현장에서 3분간의 피칭 발표와 함께 실질적인 피드백을 제공했다.


참석한 스타트업 대표는 “투자 심사역들이 우리 회사의 기술 상용화 시기와 목표 시장에 대해 명확히 짚어주었고 단계별 성장 전략에 대한 조언이 현실적으로 큰 도움이 됐다"며 “이번 피드백을 바탕으로 더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 단계적으로 투자 유치에 나설 계획"고 말했다.


이재영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의원은 “최근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혁신을 이어가는 도내 중소벤처기업들에게 G-펀드가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서부권역 우수 기업들이 투자 기회를 확보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