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6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화성시, ‘2024 화성 학생동아리 축제’ 성료...시민 1만여명 ‘운집’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0.27 11:58

학생들의 동아리 활동 발표로 ‘재능과 끼’ 선보여

화성시

▲정명근 화성시장이 26일 '2024 화성 학생동아리 축제'에 참석, 격려사를 하고 있다 제공=화성시

화성=에너지경재신문 송인호기자 화성시는 26일 화성동탄센트럴파크에서 열린 '2024년 화성 학생동아리 축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화성 학생동아리 축제는 학생들이 직접 축제 기획부터 운영까지 참여하는 시 대표축제로 정명근 화성시장, 배정수 화성시의회 의장, 국회의원, 시도의원 등 시민 1만여 명이 참석했다.


축제는 학생들이 한 해 동안 동아리 활동으로 갈고닦은 재능과 끼를 지역 주민들과 나누며 즐기는 시간이 됐다.


특히 올해는 총 49명의 학생기획위원들이 주체가 돼 '학생동아리 축제와 피크닉을 즐기자'는 의미를 담아 '오늘을 PICK,크닉'을 슬로건으로, 무대기획부터 운영, 홍보, 미디어 기획까지 분과별로 팀을 나눠 축제 기획 전반에 참여했다.


화성시

▲정명근 화성시장이 26일 학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제공=화성시

행사 당일에는 5명의 학생들이 사회자로 참여해 축제를 이끌어갔으며 관내 초·중·고등학교 등에 소속된 30여 개 동아리가 댄스, 난타, 밴드, 무예공연, 오케스트라 등 특색 있는 공연을 선보였다.




또한 90여 개의 동아리가 드론 체험, 과학 실험, 키링 만들기 등 동아리 활동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체험 부스를 운영해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동아리 활동을 통해 쌓아온 여러분의 노력과 도전 정신은 100만 화성특례시의 미래를 밝게 하는 중요한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학생들에 대한 지지와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