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미래형 운동장, 지역사회와 공유하는 공간 돼야”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1.01 15:42

안산 송호고 ‘스포츠공원형 미래형 운동장’ 개장식 참석
경기형 특화사업, 학생건강 및 지역사회 체육 활성화 기대

경기도교육청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1일 안산 송호고등학교 스포츠공원형 미래형 운동장을 둘러보고 있다 제공=경기도교육청

경기=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1일 “교육은 학교가 중심이지만 지역사회와 함께 만들어가야 학생들에게 더 넓고 다양한 깊이 있는 교육을 펼칠 수 있고 지역사회의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임 교육감은 이날 오전 안산 송호고등학교에서 열린 '스포츠공원형 미래형 운동장' 개장식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이 운동장은 올 경기형 특화사업의 하나로 학생의 건강 체력 증진을 목표로 설계됐다.


이에 따라 다양한 체육 종목을 운영할 수 있는 다목적 구장을 포함해 자연과 함께하는 휴식 공간도 함께 조성됐으며 특히 운동장을 지역 주민에게도 개방해 공공 공간으로서도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개장식에는 임 교육감을 비롯해 이민근 안산시장, 안산교육지원청 교육장, 안산시체육회장, 안산시도시공사사장 등이 참여해 미래형 운동장 시설을 살펴보고 체육 과목의 공개수업을 참관했다.




경기도교육청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제공=경기도교육청

임 교육감은 인사말에서 “송호고등학교의 미래형 운동장은 학생들이 즐겁게 수업하고 인성도 키우는 다목적 복합공간"이라며 “널리 확산하기에 안성맞춤인 좋은 시설이 전국 최초로 출발하게 되어 더욱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임 교육감은 이어 “학교는 누구도 들어올 수 없는 견고한 성이 되어서는 안 되며, 지역사회와 공유하는 공간이 되어야 한다"면서 미래형 운동장이 지역 주민에게 개방되는 공유학교로 운영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임 교육감은 또 “학생의 교육과 성장을 위해 지역의 인적, 물적 자원을 결합해 협력하는 것이 경기공유학교"라면서 “지역사회와 함께 만들어가야 학생들에게 더 넓고 다양한 깊이 있는 교육을 할 수 있고, 지역사회의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


임 교육감은 그러면서 “미래형 운동장의 좋은 사례가 다른 영역으로 더 확산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협력해 힘을 모으고 경기교육도 새로운 미래교육의 방향으로 나아가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