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손중모

jmson220@ekn.kr

손중모기자 기사모음




포항시 남북구보건소, 지역 내 경로당 32개소 폐의약품 수거함 설치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1.03 17:23

올바른 폐의약품 배출 관리로 환경과 시민 건강 보호



ㅂ

▲포항시 남·북구보건소는 고령층의 어르신들이 폐의약품을 안전하게 배출할 수 있도록 지역 내 경로당 32개소에 폐의약품 수거함을 설치했다. 제공=포항시

포항=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포항시 남·북구보건소는 고령층의 어르신들이 폐의약품을 안전하게 배출할 수 있도록 지역 내 경로당 32개소에 폐의약품 수거함을 설치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경로당 폐의약품 수거함 설치는 대한노인회 포항지회와의 협의를 통해 경로당 신청을 받아 남구 14개소, 북구 18개소를 선정하고 해당 경로당 행복선생님들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안전한 폐의약품 분리배출에 대한 안내 및 교육을 실시하고 폐의약품 수거함 관리도 할 예정이다.


폐의약품이란 먹다 남은 약, 유효기간이 경과했거나 변질·부패한 약품으로, 가정 내 폐의약품을 방치할 경우 의약품 오남용 우려가 있고 생활폐기물과 같이 버려지면 하천이나 토양에 유입되어 환경오염을 일으킬 수 있어 별도의 전용 수거함에 배출 후 소각처리 해야 하며 일반 가정에서는 가까운 보건소, 약국, 행정복지센터에 폐의약품을 가져가면 된다.


폐의약품을 배출할 때는 △물약은 한 병에 모아 밀봉 후 배출 △알약은 포장지 제거 후 한곳에 모아 배출 △포장된 가루약은 포장을 뜯지 않고 그대로 배출 △안약이나 바르는 물약, 연고 등의 의약품은 겉 포장만 분리해 새지 않도록 밀봉하고 배출하면 된다.




포항시 남·북구보건소는 올바른 폐의약품 배출 방법에 대해 시민 홍보를 강화하고, 폐의약품 수거함 확대 설치 방안을 지속 검토해 환경과 시민의 건강을 보호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