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손중모

jmson220@ekn.kr

손중모기자 기사모음




울진군, 코로나19 무료접종 대상자 확대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1.04 14:47

코로나19와 독감과는 이별!


동시 예방접종하고 따뜻한 겨울 만나기



ㅂ

▲지난 1일부터 코로나19 예방접종 무료 접종 대상자를 확대해 시행하고 있다. 제공=울진군

울진=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울진군은 지난 1일부터 코로나19 예방접종 무료 접종 대상자를 확대해 시행하고 있다.


예방접종전문위원회 심의 결과에 따라 코로나19 예방접종 지원대상을 2순위까지 확대했으며 이에 따라 기존 65세 이상 어르신, 6개월~64세 면역저하자 및 감염취약시설 입원·입소자 뿐 아니라 의료인 등 의료기관 종사자 및 감염취약시설 종사자들은 코로나19 예방접종이 무료로 가능하다.


감염취약시설 종사자의 범위는 사회복지사업법 및 개별법령 등에 명시된 종사자며, 의료기관 종사자의 범위는 국민건강보험법 및 동법 시행규칙에 의해 요양기관이 심평원에 신고하는 대상이다.




이번 확대에 따라 요양병원, 요양시설, 장애인 생활시설 등 코로나19 바이러스 노출의 위험도가 높은 시설의 종사자들이 무료로 접종을 받을 수 있어 좀 더 안전한 근무환경에서 업무가 가능하다.


의료기관 종사자 및 감염취약시설 종사자들은 신분증과 증빙서류를 지참해 보건소 혹은 위탁의료기관 8개소에 방문하면 된다.


또한 각 장소별 보유하고 있는 코로나19 백신 수량이 다르기 때문에 방문 전 문의전화가 필요하다.


단, 의료인의 경우 본인이 근무하는 병원에서 자체 접종을 하는 경우에는 시행비는 지급되지 않는다.


추가로 11월 4일부터 울진군민 인플루엔자 독감 무료 지원 사업이 시작된다.


대상자는 접종일 기준 주민등록상 울진군에 주소를 두고 있으면서 60~64세 울진군민(1960년~1964년 출생자), 취약계층(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국가유공자), 코로나19 대응요원(의료기관, 보건기관, 요양시설 종사자, 소방, 경찰)의 경우 해당된다.


참고로 코로나19 대응요원은 울진군 소재 기관에 종사해야 지원이 가능하다.


접종 가능 위탁의료기관 등 예방접종에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예방접종 도우미 홈페이지, 군청 및 보건소 홈페이지, 의료기관 및 보건기관 등으로 문의하면 된다.


손병복 울진군수는“코로나19 예방접종 및 독감 예방접종 지원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복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행정이 되겠다"라며“접종 대상자는 따뜻한 겨울철을 위해 예방접종을 늦지 않게 받기를 권고한다"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