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07일(목)
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jjw5802@ekn.kr

정재우기자 기사모음




안동시 ‘전통시장 왔니껴 투어’, 가을철 관광객들로 성황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1.07 09:38

안동=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안동시에서 운영 중인 '전통시장 왔니껴 투어'가 가을을 맞아 안동을 찾은 관광객들로 북적이고 있다.


안동시 '전통시장 왔니껴 투어', 가을철 관광객들로 성황

▲안동시가 운영하는 '전통시장 왔니껴 투어' 가 성황을 이루고 있다. 제공-안동시

지난 주말 이틀간 약 1300명의 관광객이 안동을 방문해 원도심의 전통시장은 발 디딜 틈 없이 손님들로 가득 찼다.


'전통시장 왔니껴 투어'는 25명 이상의 단체 관광객이 안동의 명소를 관광하고 전통시장에서 2시간 이상 체류하며 장보기를 즐기면, 1만 원의 개인 인센티브와 35만 원의 차량 임차비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투어는 각 차량에 전담 해설사를 배치해 노포, 골목길, 안동의 문화와 역사도 함께 소개하며 관광의 재미를 더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해 8월부터 시작되어 현재까지 약 1만 2천여 명의 관광객이 이용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안동시는 이러한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다양한 투어 프로그램과 각종 축제, 문화행사와 연계하여 전통시장으로 더 많은 관광객을 유입할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전통시장 왔니껴 투어'가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관광객 유치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