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6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이상욱

lee6654@ekn.kr

이상욱기자 기사모음




창원시, 창원광장 S-BRT 진입차로 개선한다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1.26 15:19

창원=에너지경제신문 이상욱 기자 창원시는 창원시청사거리와 한국은행사거리 구간 교통혼잡 해소를 위해 S-BRT 진입차로를 개선한다고 26일 밝혔다.


창원시는 창원광장의 교통 흐름을 분석해 창원광장 원형교차로에서부터 일반차량과 시내버스를 분리 유도하는 공사를 추진한다. 또 버스전용차로와 좌회전차로에 각각 노면 색깔 유도선을 표시하고, 교통섬 일부를 철거해 S-BRT 전용차로 폭을 넓힌다.


창원시, 창원광장 S-BRT 진입차로 개선한다

▲창원시청 전경. 제공=창원시

이는 지난 5월 15일 원이대로 S-BRT가 개통된 이후 출·퇴근 시간 창원광장과 연결되는 시청사거리와 한국은행사거리 교차로 혼잡으로 교통 정체가 유발되고, 시내버스의 S-BRT 전용차로 진입에도 어려움이 많은 실정을 반영한 조치다.


창원시는 공사가 완료되면 시내버스의 S-BRT 전용차로 진입이 원활하게 되고, 일반차량의 버스전용차로 오진입을 예방해 안전한 도로 주행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종덕 창원시 교통건설국장은 “원이대로 S-BRT 개통 이후 원이대로의 교통상황을 모니터링해 주요 혼잡지점에 대한 개선계획을 수립했다"며 “이번애 시행하는 창원광장 S-BRT 진입차로 개선뿐만 아니라 도계광장, 용지사거리 구간도 개선공사를 시행해 원이대로 교통 정체를 해소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