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6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이상욱

lee6654@ekn.kr

이상욱기자 기사모음




BNK경남은행, 김해시에 ‘무지개공원 황톳길 기금’ 7000만원 전달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1.26 15:01

창원=에너지경제신문 이상욱 기자 BNK경남은행은 김해시가 시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추진 중인 공원·황톳길 조성 사업에 힘을 보태고 있다.


BNK경남은행은 26일 김해시에 '도시바람길숲·무지개공원 맨발걷기길 조성기금 700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예경탁 BNK경남은행 은행장은 김해시청을 방문해 홍태용 시장에게 조성기금 증서를 전달했다.


BNK경남은행, 김해시에 '무지개공원 황톳길 기금' 7000만원 전달

▲예경탁 BNK경남은행 (사진 오른쪽 세번째)이 26일 김해시청에서 홍태용 김해시장에게 '도시바람길숲·무지개공원 맨발걷기길 조성기금 증서'를 전달하고 있다. 제공=BNK경남은행

BNK경남은행이 마련한 기금 7000만원은 지역민들이 건강한 생활을 이어갈 수 있게 도시바람길숲 내 세족장·송풍시설 설치와 무지개공원 내 황톳길 조성에 사용된다.


김해시는 주촌면 선천지구 내에 700m 구간의 도시바람길숲과 300m 구간의 무지개공원 내 맨발걷기길을 조성해 내년 상반기 시민들에게 공개할 계획이다.


BNK경남은행은 지역민의 건강 증진과 지역 하천 유휴지 활용 등을 위해 'BNK와 함께하는 토닥길(황톳길) 조성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예경탁 은행장은 “새롭게 조성될 도시바람길숲과 무지개공원 맨발걷기길이 김해 시민과 지역민들로부터 많은 사랑과 관심을 받을 수 있도록 조성기금을 마련하게 됐다"며 “BNK경남은행은 지역민들이 필요로 하고 원하는 사회공헌사업을 지속 실시해 지역 대표 금융기관으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