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경복대 반려동물보건과, 취업보장형 산학협력 체결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1.27 19:33
경복대 반려동물보건과-아이봄동물병원과 20일 산학 협력 업무협약 체결

▲경복대 반려동물보건과-아이봄동물병원과 20일 산학 협력 업무협약 체결. 제공=경복대

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경복대학교 반려동물보건과는 지난 20일 서울 아이봄동물병원과 산-학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경복대학교 반려동물보건과 정연수 교수와 아이봄동물병원 이현운 대표원장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동물병원 현장실습 △인턴쉽 및 졸업 후 취업연계 등 학생들이 전문성을 함양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협력하며, 교육기관과 실제 현장의 긍정적인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전개할 예정이다.


아이봄동물병원은 서울 중랑구 소재 동물병원으로 유명 2차 동물병원 출신 대표원장을 비롯해 전문 의료진으로 구성됐다. 특히 건강검진으로 유명하며 심층 내과 진료와 일반 수술을 전문으로 하는 동물병원이다.


정연수 교수는 “이번 우수 산업체와 협력은 학과 발전의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아이봄동물병원과 다양한 산-학 협력 프로그램을 개발해 모범사례를 만들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현운 대표원장은 “국내 반려동물 문화 수준 상승에 따라 사람과 유사한 수준의 의료-케어 서비스 이용이 증가하고 있어 동물 진료를 보조할 수 있는 전문인력이 필요한 실정이다. 교육 프로그램 개발, 현장실습과 취업연계 등 산-학 협력을 통해 경복대 반려동물보건과에서 우수한 동물보건사가 배출될 수 있도록 최대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