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경복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난 14일 남양주캠퍼스 실내체육관에서 '2024년 KBU 성공취업 AI 입사지원서 경진대회' 수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체계적인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능력을 배양하고 자신감과 취업동기를 고취해 참가학생 취업역량 및 취업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진대회에 참여한 학생들은 자기소개서 작성, 이력서 구성, 지원 기업과 적합성을 강조하는 맞춤형 문서를 준비하며 실전처럼 취업준비 과정을 체험했다.
심사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학생성공처 담당자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맡았으며, 평가 기준으로는 창의성, 직무적합성, 논리적 서술능력 등이 중점적으로 다뤄졌다.
특히 참가자들은 경진대회 과정에서 자신의 강점을 AI 기술을 활용해 분석하고 보완하며 현장에서 적합한 인재가 되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거쳤다.
100여명 재학생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친 이번 경진대회에서 영예의 대상은 서보경(임상병리과 3학년) 학생이 차지했으며, 최우수상 2명, 우수상 3명, 장려상 5명이 각각 수상했다. 수상자에는 상장과 상금이 수여됐다.
대상을 수상한 서보경 학생은 “경진대회를 통해 입사지원서를 작성하면서 대학생활을 돌아보는 기회가 됐다"며 “내가 가진 가치관과 목표에 대해 고민해 볼 수 있어 소중한 경험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경복대는 교육부 발표 2017~2022 6년 연속 수도권 대학(졸업생 2000명 이상) 중 통합 취업률 1위를 기록했다.
2021년 교육부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 2022 교육부 링크3.0 사업에 선정됐다. 특히 학생을 위한 무료 통학버스 운영과 지하철 진접역(경복대) 개통으로 교통편의가 대폭 확대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