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양주시, 7년연속 제안 활성화 평가 ‘우수’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2.12 23:45
양주시청 전경

▲양주시청 전경. 제공=양주시

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양주시가 경기도 주관 '2024년 제안 활성화 우수평가'에서 경기도내 '1위'를 달성하며 7년 연속 우수 시-군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누렸다.


올해 평가는 경기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제안 접수 건수, 채택률 및 실시율 △제안 특화 공모전 실시 △제안 관련 교육 홍보 △제안 발굴 노력도 및 불채택 제안 사후관리 등에 대해 1차 및 2차 심사가 진행됐고, 이를 종합한 점수로 우수 시-군을 선정했다.


양주시는 올해 아이디어 발굴부터 시행까지 함께하는 제안제도 맞춤형 워크숍 추진을 시작으로 △시민 불편사항을 직접 개선 추진하는 '시민 참여형' 제안 특화 공모전 운영 △채택된 제안 시행을 위한 제안 참여 시범사업비 지원을 통해 '제안 시행'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한 부분이 높이 평가됐다.


강수현 양주시장은 12일 “양주시 제안제도 운영은 시민과 소속 공무원의 적극적인 참여로 이뤄낸 성과"이며 “시민 및 소속 공무원이 변화와 발전을 체감할 수 있도록 제안제도를 통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수용하고 시행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주시는 최근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4년 제안제도 활성화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며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등 명실상부 제안 활성화를 이끄는 우수기관으로서 위상을 과시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