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김은지

elegance44@ekn.kr

김은지기자 기사모음




청양군 사자산영농조합, 국제식품안전시스템 인증 획득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2.12 15:16

청양 고춧가루의 세계화 도전 ‘성큼’…해외시장 경쟁력 강화

고춧가루

▲청양군 운곡면에 위치한 사자산영농조합법인이 지난 8월부터 준비해 온 'FSSC 22000(식품 안전 시스템) 인증'을 최근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제공=청양군

청양=에너지경제신문 김은지 기자 청양군 운곡면에 위치한 사자산영농조합법인이 지난 8월부터 준비해 온 'FSSC 22000(식품 안전 시스템) 인증'을 최근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지난 5월 HACCP(식품안전관리체계) 인증을 받은 데 이어 식품 안전성과 품질 관리를 강화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결실로 평가된다.


'FSSC(Food Safety System Certification) 22000'은 국제식품안전협회(GFSI)가 승인한 글로벌 식품 규격으로, ISO 22000 및 ISO/TS 22002-1을 기반으로 한 관리 시스템이다.


이 제도는 식품 제조와 유통 전반에서 안전성을 유지하고 관리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현재 전 세계 약 3만 개 업체가 인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약 1천 개 업체만이 해당 인증을 완료했다.


사자산영농조합법인은 HACCP과 FSSC 22000이라는 국내외 주요 식품안전 인증을 모두 확보하면서 제품 품질과 안전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이를 바탕으로 청양 고춧가루를 중심으로 한 가공 농산물을 미국과 독일 등 해외시장에 수출할 계획이다. 이번 성과는 청양 고춧가루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고 지역 농업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청양군 관계자는 이러한 성과에 발맞춰 다양한 지원책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라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