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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유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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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디프랜드, 마사지 소파로 ‘헬스+가구’ 모두 잡는다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2.19 16:52

1인용 소파에 마사지 기능 더한 ‘파밀레’ 제품 2종출시
패브릭·인조가죽 적용, 기존 판매제품과 착석감 차별화
내년 400억원 매출 목표…침대까지 확장 공격 마케팅

파밀레

▲서울 도곡동 바디프랜드 본사에 마련된 '파밀레 하우스'에 비치된 마사지가구 '파밀레C' 제품. 사진=김유승 기자

바디프랜드가 마사지 기능을 갖춘 1인용 소파 신제품을 내놓고 헬스기기와 가구시장을 동시에 공략하는 '하이브리드 전략'을 공개했다.


바디프랜드는 19일 서울 도곡동 본사에서 신제품 출시 기념 기자간담회를 열고 마사지 소파 '파밀레C'와 '파밀레S' 등 2종을 동시에 선보였다.


파밀레 신제품은 집안 인테리어와 쉽게 어우러지도록 디자인을 강화하고 평소 소파로 사용할 수 있도록 착석감을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파밀레C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2024 레드닷(Red Dot)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구체적으로 파밀레C는 네모 모양의 큐브에서 영감을 얻은 클래식한 디자인을 적용한 마사지 소파이다. 소파 본연의 기능을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패브릭 기능성 원단도 사용했다. 리클라이닝 기능이 포함돼 등받이를 젖히거나 다리 부분을 올려 몸을 기댈 수 있다.


파밀레S는 이지클린 인조가죽(PU) 원단을 활용한 안마의자다. 두 제품에 실제로 앉아보니 파밀레C가 더 착석감이 좋고 기댔을 때 푹신하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다만 등을 기대지 않을 때는 팔받침이 있는 파밀레S가 더 편안했다.




바디프랜드는 마사지가구 기술력을 뽐내기 위해 신제품에 △마사지 모듈 △입체 프레임 △온열 기능 등 바디프랜드의 기존 안마의자에 탑재한 마사지 기술을 전부 적용했다.


마사지 범위는 목부터 엉덩이까지로, 등과 종아리 부분은 최대 50도의 온열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메인 케어 모드는 △아침 활력 △깊은 수면 △편안한 시청 △목·어깨 등 6개를 지원한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파밀레에는 기존 안마의자와 다른 모듈을 개발해 탑재했다"며 “시중 나와있는 작은 크기의 안마의자 중 3D 마사지를 강점으로 내세우는 제품이 있으나, 어깨백으로 몸을 덮는 큰 안마의자와 달리 디자인 안마의자에 해당 모듈을 탑재하면 안마를 받는 동안 몸이 정위치에서 벗어날 수 있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이밖에 바디프랜드는 종아리와 발바닥 등 다른 신체 부위도 마사지할 수 있는 소파 부속품 '멀티 마사지 쿠션'도 함께 선보였다.


바디프랜드가 1인 소파로 사용할 수 있는 마사지 가구를 선보인 건 지난 2021년 이후 국내 안마의자 시장이 정체된 데다 경쟁기업인 코웨이와 세라젬이 디자인 안마의자를 내세워 입지를 강화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이날 발표를 맡은 송승헌 바디프랜드 전무는 “17년간 부지런히 뛰었어도 아직 국내 시장 안마의자 보급률은 약 10.5%로 22~23%에 육박하는 일본 대비 낮다"며 “지난 2015년 2.5명에서 2.2명으로 줄어든 가구원과 84㎡에서 59㎡로 줄어든 국민 평형이 영향을 미쳤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런 만큼 바디프랜드는 휴식 가전인 소파와 침대에 마사지 기술을 접목해 마사지 가구 카테고리를 확장한다는 방침으로, 브랜드 출시 이후 첫 제품인 파밀레C와 파밀레S로 내년 400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것이 목표이다. 3~4분기 들어 경기 하락 징후가 뚜렷해지며 내년 경영 상황이 쉽지 않을 것으로 예측돼 보수적으로 잡은 판매 수치이나, 파밀레를 비롯한 신제품을 지속 선봬며 올해보다는 소폭 성장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지성규 바디프랜드 부회장은 “헬스케어로봇을 주력으로 삼아왔던 바디프랜드가 일상에서 마사지 체험 시간을 늘려 고객 건강에 이바지한다는 꿈으로 한 단계 나아가게 됐다"며 “마사지 이전에 가구로서의 쓸모를 지녀 조화로운 인테리어를 완성하는 가구 브랜드 파밀레로 포트폴리오를 더욱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파밀레S

▲바디프랜드의 마사지가구 '파밀레S' 제품. 사진=바디프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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