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강원도교육청 산하 지역 교육지원청의 19일 소식을 모아 한눈에 볼 수 있다.
◇철원교육지원청, '두루미와 함께 떠나는 철원 여행' 교육자료 공유회
철원교육지원청은 19일 한탄리버스파호텔에서 '두루미와 함께 떠나는 철원 여행' 지역화 교육자료 공유회를 개최했다. 유아들이 내 고장을 이해할 수 있도록 철원의 역사, 인물, 음식, 지형으로 구성된 그림책과 놀이를 지원할 수 있는 보드게임 형태로 제작했다.
김상혁 교육장은 “이번 지역화 교육자료는 유아의 삶과 연계된 교육을 지향하는 강원교육의 중점을 바탕으로 제작했으며, 앞으로도 유아가 우리지역에 관심을 가지고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속초양양교육지원청, 청소년 연합동아리 한마당 축제 열어
속초양양교육지원청 양양교육지원센터는 19일 양양문화복지회관에서 2024년 청소년 연합동아리 한마당 축제를 개최했다. 양양지역 초·중·고등학교의 다양한 공연동아리들이 참여해 역량을 뽐냈으며, 지역 초·중·고학교 학생, 학부모, 교사, 지역주민 등이 참석해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문화예술 축제로 성대하게 이뤄졌다.
한명진 교육장은 “이번 청소년 연합동아리 한마당 축제가 학생들의 꿈과 열정을 키우고,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영월교육지원청, 교육발전자문위원회 개최…교육분야 특례 발굴 활성화 방안 논의
영월교육지원청은 19일 영월교육지원청 2층 대회의실에서 2024년 영월교육발전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 위원장 1명과 부위원장 1명을 포함하여 16명으로 구성된 자문위원회는 이날 2025년 영월교육지원청 주요업무계획 심의, 강원특별자치도 교육분야 특례 발굴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김영언 교육장은 “영월교육정책 추진과 교육특례 발굴을 위한 다양한 지역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해 더 나은 영월교육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백교육지원청, 유·초·중·고 전환기 학부모 교육
태백교육지원청은 19일부터 내달 20일까지 태백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유·초·중·고 전환기 학부모 교육을 3차례에 걸쳐 진행한다. 19일 중·고 학부모를 위한 '고교학점제와 진로코칭' 교육을 시작으로 23일 초·중 학부모를 위한 '중학교 입학 가이드', 내달 20일 유·초 학부모를 위한 '우리 아이가 학교에 갑니다' 교육을 진행한다.
권성자 교육장은 “이번 교육이 학부모님들께서 유·초, 초·중, 중·고 전환기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자녀들과 함께 장기적인 학습 계획을 세우는데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