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E-로컬뉴스] 화천군 정선군 경북개발공사 소식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2.22 10:50

◇화천산천어축제, 세계 최대 '실내얼음조각광장' 개장


화천산천어축제 실내얼믕조각광장 개장

▲21일 화천산천어축제 실내얼믕조각광장이 개장했다. 제공=화천군

화천산천어축제 실내얼믕조각광장 개장

▲21일 화천산천어축제 실내얼믕조각광장이 개장했다. 제공=화천군

화천=에너니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화천산천어축제의 서막을 여는 선등거리 점등식과 함께 세계 최대 실내 얼음조각광장이 21일 개장했다. 실내 얼음조각광장에는 지난달 입국한 하얼빈 주재 빙설문화발전유한공사 기술진들이 조각한 세계 유명 건축물과 각종 조형물들이 모습을 드러냈다.


총면적 1700㎡의 실내 얼음조각광장 조성에는 8500여 개 이상의 얼음 조각이 사용됐다. 올해 실내 얼음조각광장에는 대형 태극기를 비롯해 싱가포르의 술탄 모스크, 인도의 황금사원, 요르단의 페트라, 대한민국의 거북선, 아이스 호텔 등 30여 점의 작품이 전시된다. 아이들을 위한 인기 캐릭터 조각, 대형 미끄럼틀도 운영된다.



◇정선군, 주소정보업무 '우수기관'선정


1

▲정선군은 지난 20일 행안부 주소정책업무 유공 시상식에서 행안부장관 표창을 수상헸다. 제공=정선군

정선=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정선군은 20일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4년 주소정책 성과공유 워크숍'에서 전국 지자체 주소정보 업무공유 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특별교부세 4000만원의 인센티브와 행안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주소정보 업무평가는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홍보·활용, 학교 교육, 주소부여, 주소정보시설 등 10개 분야를 심사하여 우수기관을 선정했다.


정선군은 디지털주소정보 플랫폼 공공협업팀 참여, 주소정보 학교 교육, 사물주소 부여 등 주소정보 정착 및 활성화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생활 속 주소제도 교육·홍보, 보행자 중심 주소정보시설 확충, 원룸·다가구주택 상세주소 부여 등 다양한 정책을 통해 2024년도 주소정책사업에 뛰어난 행정력을 인정받아 이번 성과를 이뤘다.


이승환 군 민원과장은 “군민의 생활편의를 위해 지속적으로 시설물을 점검하고 불편사항을 개선하겠다"며 “새로운 주소정책 사업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상북도개발공사, 공공기관 청렴도 2년 연속 우수등급 달성


예천=에너지경제신문 정재우 기자 경상북도개발공사는 국민권익위원회가 발표한 '2024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전국 지방 공사·공단 중 2년 연속 '우수등급'을 달성했다.


공사는 지난해 지방공기업 최초로 종합청렴도 1등급을 기록했으며, 올해는 기관장의 청렴문화 확산 노력과 다양한 활동의 성과로 종합청렴도 2등급(최고 등급)을 달성했다.


특히 △CEO 주도 3Z 캠페인 △고위직 부패위험성 진단 △청렴도서 기부 등 혁신적 활동으로 내·외부 고객에게 청렴문화를 체감할 기회를 제공하며, 청렴노력도 분야에서 3년 연속 우수등급을 유지했다.


이재혁 사장은 “도민의 성원과 직원들의 자발적 노력이 역대 최고 성과의 원동력이었다"며, “청렴의 선도적 공기업으로 자리 잡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