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E-로컬뉴스]평창군 소식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2.29 12:17

◇평창몰 '특별 온라인 기획전'…40% 할인쿠폰 제공


평창몰 설맞이 이벤트

▲평창몰 설맞이 이벤트 포스터. 제공=평창군

평창=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평창군이 운영하는 '평창몰'이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특별 온라인 기획전을 연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지역 농·특산물 판매 활성화와 입점 기업의 매출증대를 목표로 내년 1월 2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진행한다. 평창몰은 회원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4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쿠폰은 기획전 기간 매주 화요일(1월 7일, 14일, 21일) 오전 10시에 발급한다. 1만 원 이상 구매 시 최대 4만 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할인쿠폰은 선착순으로 제공하며 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전해순 군 경제과장은 “이번 설맞이 기획전을 통해 지역농가와 소상공인들이 매출증대 효과를 누리고, 소비자들은 품질 높은 지역 특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날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대화면 도시재생 주민협의회 '꿈의 대화 톡톡' 개최




평창군은 대화면 도시재생주민협의회가 꿈의대화마을 관리 사회적협동조합 창립총회를 27일 대화면 주민 공동이용시설 '꿈의 대화 톡톡'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협의회는 대화면 도시재생사업의 추진력과 더 체계적인 운영을 위해 주민들의 권익과 복리를 위한 사업을 수행하거나 취약계층에게 사회서비스 또는 일자리를 제공하는 등 비영리 협동조합으로 거듭나기 위해 국토교통부에서 인가를 받아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창립총회에서는 정관을 확정하고, 이사장을 비롯한 임원을 선출해 본격적인 사업주체로서 조직화하는 첫발을 내디뎠다.


김흥선 대화면 도시재생 주민협의회장은 “평창군과 평창군도시재생지원센터와 함께 협력하여 대화면 도시재생사업이 성공사례로 남을 수 있도록 노력해서 나날이 발전하는 대화면을 만들겠다"고 했다.



◇평창군, 대화초 활용 전통발효체험


평창군과 평창군도시재생지원센터는 28일 대화면 도시재생사업으로 추진 중인 전통 발효 체험을 진행했다. 한식 전문 요리사들과 함께 대화초(고추)로 담근 고추장을 활용한 음식을 프로그램 참여자들에게 제공해 지역자원을 통한 발효음식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함께한 전문 요리사들은 “체험 곳곳에 지역의 색깔이 담겨 있었고, 앞으로도 지역의 미식자원을 현대식으로 재해석하고 그것을 다양한 연령층에서 체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더 많이 생기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윤전우 평창군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우리가 흔하게 생각했던 지역의 미식자원이 새로운 관점과 시선을 통해 색다른 의미가 부여된 것 같아 너무 뿌듯하고 참여자의 만족도가 높아 보람차다"고 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