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강수 원주시장은 “건전한 재정 운영, 선택과 집중을 통한 효율적 투자로 원주의 무한한 가능성을 증명하며 미래 100년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원 시장은 “지난해 성공적으로 구축한 반도체 핵심 4종 테스트베드를 바탕으로 반도체 생태계를 환성해 수도권 반도체 메가클러스터 확장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겠다"며 을사년 신년사를 밝혔다.
그는 “제일경제도시를 위한 반도체 핵심 4종 테스트베드 구축을 비롯해 부론일반산업단지 우량기업을 적극 유치에 총력을 다하겠다"며 “적극적 지원책과 재정투입으로 원주의 근간인 소성공인과 기업들의 성장을 적극 도모해 원주경제의 장기성장 동력을 확보하겠다"고 했다.
원 시장은 사통팔달 교통 요충지로서의 위상을 굳건히 할 것을 약속했다.
그는 “원주공항의 국제공항 승격을 위해 국토교통부 제7차 공항개발종합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관설동 하이패스 IC 설치, 연결도로 개설, 동부순환도로 개설공사를 속도감 있게 추진해 내부교통망 강화할"을 밝혔다.
또 “KTX중앙선 개통으로 체류형 관광은 물론 당일치기 여행수요을 반영한 새로운 관광루트를 개발하겠다"며 “원주역세권 지구를 포함한 지역경제에 긍정적 파급효과를 가져올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원주천 르네상스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해 원주시민들의 가장 익숙한 쉼터인 원주천에 복합여가공간을 마련하여 시민여러분께 안식처를 제공하겠다"며 “보행취약지역의 안전한 야간보행환경을 조성함음 물론 재난안전상황실을 상시 운영하며 시민중심의 안전환경을 구축하겠다"고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