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신문 여헌우 기자] 수능이 열흘 앞으로 다가왔다. 막바지 시험 준비가 한창인 수험생들에게 공부만큼 중요한 것이 바로 체력관리다. 얼마 남지 않은 수능 날짜로 불안한 마음이 들기 쉽고, 앉아서 공부하는 시간이 많아 소화 기능이 약화될 수 있어 적절한 영양 섭취가 필요하다.
커피전문점 카페 드롭탑은 자사가 판매 중인 블렌딩 티 3종을 수험생들이 부담없이 마실 수 있는 영양 간식으로 소개했다. 블렌딩 티 3종은 긴장을 완화시켜 심신 안정과 소화 촉진에 도움이 되는 허브티를 베이스로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 우유 등 다양한 재료를 넣어 만든 음료다.
시원한 배와 라임, 자스민 등을 넣어 향긋하고 달콤한 ‘자스민 화이트페어 티’와 사과와 석류, 히비스커스 등을 넣어 새콤달콤한 맛이 돋보이는 ‘히비스커스 애플석류 티’, 향긋한 베르가못 향의 얼그레이와 달콤한 초콜릿과 바나나, 화이트 크림이 조화를 이루는 ‘얼그레이 초코바나나 티라떼’로 구성됐다. 특히 얼그레이는 천연 카페인이 함유돼 적절하게 섭취하면 피로 해소에 도움을 주며, 따뜻하게 마실 경우 긴장감을 풀어주어 수험생에게 안성맞춤이라고 카페 드롭탑은 설명했다.
드롭탑 관계자는 “최근 얼마 남지 않은 수능으로 매장에서 티 메뉴를 주문하는 10대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드롭탑의 블렌딩 티는 허브차에 다양한 재료를 더해 이색적인 맛을 즐기며 영양까지 보충할 수 있어 수험생들에게 추천한다”고 말했다.
검은콩을 활용해 건강하게 즐기는 우유도 수험생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다. 푸르밀은 100% 국내산 검은콩을 활용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검은콩이 들어있는 우유’를 선보이고 있다. 검은콩이 들어있는 우유에는 활력과 에너지를 생성하는 비타민B1과 비타민B12를 풍부하게 함유한 검은콩 중에서도 약성이 뛰어나 예로부터 약으로 쓰였던 약콩(쥐눈이콩)이 사용됐다.
두뇌 회전 및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간식으로 구성된 ‘스타벅스 럭키 꾸러미’도 눈길을 근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수험생을 위한 견과류 전병과 MD 등을 담은 '럭키꾸러미'를 한정 판매한다. 럭키꾸러미는 두뇌 회전에 좋은 호두·아몬드·코코넛·검은깨 등 4가지 맛의 전병에 집중력 향상에 좋은 유기농 카카오로 만든 다크초콜릿, 팝콘처럼 행운이 터지길 바란다는 의미의 달콤한 캐러멜 팝콘 등으로 구성됐다.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견과류 및 건과일을 즐길 수 있는 ‘돌(Dole) 후룻&넛츠 골드'는 가볍게 즐기기 좋은 간식이다. 돌(Dole)코리아에서는 5가지 견과류와 3가지 건과일로 구성된 '후룻&넛츠 골드'를 선보이고 있다.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크렌베리, 호두, 아몬드, 캐슈넛, 헤이즐넛 등이 들어 있어 다양한 견과류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비타민, 칼슘, 철분 등이 함유돼 영양 보충을 위한 간식으로 제격이다. 25g의 낱개 포장으로 휴대가 간편하며 한 번에 적당량을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