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기자

jjw5802@ekn.kr

정재우 기자기자 기사모음




굿네이버스 경북북부지부↔안동시 지역아동센터협의회, 아동의 복지와 권리증진 위해 ‘협약’ 체결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0.05.26 09:11
굿네이버스 경북북부지부↔안동시 지역아동센터협의회, 아동의 복지와 권리증진 위해 ‘협약’ 체결

굿네이버스 경북북부지부-안동시 지역아동센터협의회 협약식

▲굿네이버스 경북북부지부-안동시 지역아동센터협의회 협약식 사진(제공-굿네이버스 경북북부지부)

[안동=에너지경제신문 정재우 기자] 25일 굿네이버스 경북북부지부는 안동시 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 함께 안동시 지역 내 아동의 복지와 권리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민간 사회복지 안전망을 촘촘하게 구축하고 아동친화도시를 위한 첫걸음을 딛기 위해 진행됐다.

굿네이버스 경북북부지부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박범근 굿네이버스 경북북부지부장과 백남훈 안동시 지역아동센터협회장 외 안동시 지역아동센터 센터장, 10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굿네이버스 경북북부지부는 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 함께 지역 사회 내 저소득 가정 아동을 발굴하고 위기 개입 및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또한 아동의 권리 옹호·증진을 위한 인식 개선, 다양한 사회복지 서비스 지원을 통해 민간 사회복지 안전망을 구축할 계획이다.

박범근 굿네이버스 경북북부지부장은 "굿네이버스 경북북부지부는 취약 계층 아동 지원과 아동의 권리 옹호와 증진을 위해서 지역아동센터와 같은 아동복지기관과 협력을 통해 사례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굿네이버스 경북북부지부가 안동의 아동 복지 체계를 견고히 하고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 또한, 이번 협약이 안동시가 아동친화도시로 나아가는 첫걸음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백남훈 안동시 지역아동센터협회장은 "굿네이버스 경북북부지부가 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 협력해 든든하고 정말 감사하다"며 "상호 긴밀하게 협력해 아이들이 행복하게 꿈꿀 수 있는 세상을 만들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굿네이버스 경북북부지부는 좋은 마음센터를 운영해 심리·사회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아동과 가정에 상담, 심리치료 및 가족역량지원 프로그램 등 전문적인 심리정서 및 사회복지 서비스를 제공해 아동과 가정 나아가 지역사회가 건강하게 성장, 자립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