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3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jjw5802@ekn.kr

정재우기자 기사모음




영주시, ‘2023년도 업무계획 보고회’ 민선8기 전략 수립 나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08.29 14:04
[영주=에너지경제신문 정재우 기자] 경북 영주시가 ‘2023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열고 민선 8기 비전 실현을 위한 본격적인 전략 수립에 나섰다.

이번 보고회는 29일부터 오는 9월 5일까지 기간 중 5일간의 일정으로 시청 강당에서 개최되며, 경제산업국을 시작으로 실·국·직속기관·사업소 등 그룹별로 진행된다. 국별로 정책 방향을 검토하고 현재 진행중인 주요사업 추진상황을 점검하는 자리다.

업무보고는 단순 보고방식에서 탈피해 주요 현안사업의 추진상황 및 문제점에 대해 논의하고 향후 정책방향과 비전 제시를 위한 시장과 직원간의 대화 및 토론방식으로 진행된다.

내년도 영주시는 코로나19로 어려워진 ‘민생경제 회복’과 ‘경제성장’을 최우선 목표로 소상공인지원 종합대책, 일자리 창출사업, 기업하기 좋은 영주 만들기를 위한 맞춤형 기업 지원 등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 수립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시는 민선8기 힘차게 도약하는 영주 건설을 위한 중요한 시기임을 감안해 시정 전반에 대한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보다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행정력을 집중할 방침이다.

특히 청렴행정 실현과 인허가 민원행정 혁신으로 민원 처리기간을 대폭 단축해 시민의 행정 신뢰성을 높여 나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박남서 영주시장은 "시민이 행복한 영주, 경제가 살아나는 영주 만들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직원들도 변화와 혁신속에서 힘차게 도약하는 영주 건설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보고회에서 논의된 사항들은 부서별로 보완돼 내년도 본예산에 반영될 예정이다. jjw580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