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스쿨 과정은 점포 창업 및 운영을 위한 이론교육으로 한국외식산업진흥원 한국빅데이타외식교육원 김혁 원장의 ‘성공하는 외식업 콘셉트기획’, ‘상권분석의 중요성’, 강상현 부원장의 ‘SNS 마케팅 활용방법’과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활용방법’, 김예주 박사의 ‘메뉴기획과 가격전략’, 김형민 소장의 ‘시장 트랜드 분석 및 프랜차이즈 안전창업’ 수업으로 구성해 실전 창업을 고민하는 교육생들에게 필요한 교육이 진행됐다.
또한 면&만두요리 실습과정은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한국수’를 운영하고 있는 알에스푸드빌의 유창용 대표가 진행했다. 면요리의 가장 대표적인 특징 중의 하나인 빠른 회전율을 위한 가맹형태의 매장에서 이뤄지는 유통 및 물류 제품을 활용한 실습수업으로 이어졌다.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변동춘 명동칼국수’를 운영하고 있는 더드림의 오너셰프인 변동춘 대표는 직접 밀가루 반죽을 통해 제면기를 사용해 면을 뽑아내는 실습과 함께 사골 등을 활용하여 육수를 우려냈다. 면 위에 살포시 올리는 고명류 실습으로 진행됐고 만두요리 실습수업의 경우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내고향훈장만두’를 운영하고 있는 ㈜스타덤블링 오너셰프인 고석환 대표가 만두소를 만드는 방법과 식재료 수급현황에 따라 조절해야 하는 방법, 만두피의 중요성과 선별요령, 만두가 터지지 않게 예쁘고 먹음직스럽게 빚는 방법에 대한 실습으로 진행됐다.
이번 과정을 기획한 황정기 한국푸드테크실용전문학교 본부장은 "본 과정에 참여한 교육생들은 신규창업을 준비하고 있거나, 업종전환 창업을 모색하고 있고, 한식 분야로 취업을 고려하고 있기 때문에 핵심 창업 이론과정과 실습을 통해 소중한 기회가 제공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