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6일(목)
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jjw5802@ekn.kr

정재우기자 기사모음




영주시, 경북도 정보화농업인 경진대회 ‘종합 대상’ 수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09.21 09:42
영주시정보화농업인연합회 회원들이 수상 축하 기념촬영

▲영주시정보화농업인연합회 회원들이 수상 축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영주시)

[영주=에너지경제신문 정재우 기자] 영주시는 지난 20일, 경상북도 농업기술원이 주최한 ‘2022년 경북농업인정보화 경진대회에서 개인전 대상 2명, 퍼포먼스 분야 대상을 포함해 종합 대상을 수상했다.

경상북도정보화농업인 경진대회 대상은 도내 23개 시·군의 정보화농업인연합회 단체들의 분야별 경합과 시군 농산물 홍보 퍼포먼스를 종합해 수상을 최종 결정한다.

이번 대회에 출전한 영주시정보화농업인연합회는 e-비지니스 교육과 정보교류를 통해 우수사례를 공유하며 소득으로 이어지는 농업경영을 목표로 하는 농업인 육성단체이다.

2002년 창단돼 현재 65명의 회원들이 영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 제공하는 ICT(정보통신기술) 활용 스마트 농업경영 교육에 참여하며 주경야독으로 정보화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분야별 수상 내역은 ▷농업경영·마케팅의 선도·창의적 활용사례 대상 권민선(여, 34세) 농업농촌사진 대상 송판섭(남, 60세) ▷농장홍보동영상제작 최우수 조수인(여, 42세), 우수 구민주(여, 43세) ▷ 퍼포먼스 대상 영주시 ▷ 종합 대상 영주시이다.

농업경영·마케팅의 선도·창의적 활용사례 대상을 수상한 권민선씨는 "농업기술센터 교육을 토대로 한 다양한 온라인마케팅 활동이 수상의 주요한 역할을 했다"며 "도와주신 시 관계자분들과 함께 활동한 회원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장성욱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지역 농업인들이 급변하는 환경에 정보화를 통해 적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jjw580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