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4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박웅현

ad0824@ekn.kr

박웅현기자 기사모음




예산군, ‘예산형 통합돌봄 사업’ 전국 우수사례 선정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10.18 11:15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 사례 공모, 전국 4곳 지자체 선정

5.예산군청사 전경

▲예산군청 전경

[예산=에너지경제신문 이재진 기자]예산군이 보건복지부 주관 제16회 전국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 강화 학술대회에서 전국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우수사례 지자체에는 경기 수원시(대상), 부산 해운대구(최우수), 충남 예산군과 경기 성남시(우수) 4곳이 선정됐다.

이번 수상은 예산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상목)가 공모한 ‘우리 스스로 마을을 커뮤니티(소통)케어 하는 예산’이 우수사례로 선정된 결과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019년 전국 유일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 외부자원 확보를 통한 예산형 지역사회 통합돌봄 사업을 추진하는데 앞장서 왔으며, 올해부터 군 자체 사업으로 전환해 대상자 특성에 맞는 맞춤형 돌봄 서비스로 대상자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해 왔다.

주요 사업으로는 △밑반찬 서비스 △식자재 서비스 △이동 서비스 △의료 서비스 △주거환경개선 서비스 △가사 서비스 △유급 자원봉사 서비스 △방문 목욕 서비스 등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우수 지자체 선정은 예산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추진하고 있는 지역사회통합 돌봄 사업을 민관협력의 대표 사업으로 볼 수 있다며,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 개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 밝혔다.


ad0824@ekn.kr







배너